무배당 삼성화재 다이렉트 The 힘이 되는 암보험(2404.5)(자동갱신형)(납입면제형)은 암에 대한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통원비, 사망 보험금 등을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보험료 납입면제 특별약관
암(유사암 제외)으로 진단확정된 경우 차회 이후 보장 보험료 납입을 면제합니다.
이와 함께 적립 보험료의 납입도 중지됩니다.
예시
보험료 납입면제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보험가입 -> 암(유사암 제외) 진단 -> 납입면제사유 발생 -> 보험 만기
암(유사암 제외)으로 인한 납입면제의 보장 개시일은 최초 계약일 또는 부활(효력 회복)일부터 90일이 지난 날의 다음 날입니다.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대장점막내암, 제자리암 및 경계성종양은 납입면제 사유에서 제외됩니다.
갱신 전 계약이 납입면제된 경우 갱신 시에는 보험료 납입면제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갱신 계약의 납입면제가 적용되지 않은 보험료를 납입해야 하며, 이후 **암(유사암 제외)**로 진단 확정되더라도 보험료의 납입을 면제하지 않습니다.
만기 자동갱신형 상품의 이해와 운영 방식
자동갱신형 상품은 최초 가입 후 기본 계약의 보험 기간(10, 15, 20년)마다 갱신을 통해 갱신 종료 나이 100세(일부 담보는 8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만기환급금 지급
가입 -> 보험기간 만기 -> 보험기간 만기 -> 100세
갱신 계약의 보장은 갱신 전 계약의 보장이 끝나는 때부터 적용됩니다.
갱신 전 계약에서 기본 계약 및 특별 약관의 소멸 사유가 발생했을 경우, 이후의 갱신 시에는 해당 기본 계약 및 특별 약관의 가입이 불가능합니다.
갱신 전 계약이 납입면제 사유로 납입면제 된 경우, 갱신 이후에는 납입면제를 적용받지 않으므로 납입면제를 적용받지 않은 갱신 계약 보험료를 납입해야 합니다.
또한 갱신 전 계약에서 납입이 면제되었으나 갱신 후 보험료를 납입하는 경우, 또 다시 납입면제 사유가 발생하여도 납입을 면제하지 않습니다.
자동갱신 조건
회사는 계약이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고, 갱신 전 계약의 보험 기간이 끝나는 날의 전일까지 계약자로부터 별도의 의사표시가 없을 때 동일한 보장 내용으로 자동으로 갱신되는 것으로 합니다.
- 갱신될 계약의 보험 기간이 회사가 사업 방법서에서 정한 기간 내일 것
- 갱신일에 피보험자의 나이가 회사가 사업 방법서에서 정한 나이의 범위 내일 것
- 갱신 전 계약의 보험료가 정상적으로 납입 완료되었을 것
특별약관 갱신
기본 계약의 보험 기간(10, 15, 20년)보다 보험 기간이 작은 표적항암약물허가 치료비, 계속받는 표적항암약물허가 치료비(연간 1회 한), 항암 양성자방사선 치료비, 계속받는 항암 양성자방사선 치료비(연간 1회 한), 항암 세기조절방사선 치료비, 특정항암호르몬약물허가 치료비, 계속받는 특정항암호르몬약물허가 치료비(연간 1회 한), 갑상선암 수술 후 호르몬약물허가 치료비 및 암 다빈치로봇 수술비 특별약관을 가입한 경우, 해당 특별약관은 이 특별약관의 보험 기간(5, 10년)마다 자동 갱신됩니다.